![]() |
↑↑ 구정화 사천시의회 행정관광위원장 ‘#ENDviolence’ 아동폭력 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
구정화 위원장은 지난 2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END Violence, 아동폭력 근절! 사천시의회가 함께 합니다’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아동·청소년을 향한 모든 폭력 근절에 시민들의 동참을 촉구했다.
구 위원장은 “아동들의 인권은 우리 세대가 챙겨야 할 당연한 의무로서 사천시의회는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며 캠페인의 참여와 지지를 당부했다.
김문희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천지사장으로부터 참가자로 추천받은 구 위원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김분자 사천시 가족센터장, 진미자 사천시 어린이집 연합회장, 박귀점 사천시 여성가족과장을 지목했다.
구 위원장은 초선이던 2016년 ˝사천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 를 대표 발의하는 등 평소에도 아동과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ENDviolence 캠페인은 `폭력을 멈추게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관심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분쟁과 재난,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다양한 폭력 상황에 놓인 세계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국제사회 연대의 SNS 릴레이 챌린지다.
국제사회가 아동·청소년 폭력에 적극 대응하자는 취지로 외교부가 유니세프와 공동으로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