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명시의회,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 위촉..
정치

광명시의회,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 위촉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1/11 17:16

↑↑ 광명시의회
[경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광명시의회가 이해충돌 방지법의 원활한 시행과 제도의 안정적인 운영에 앞장서고 있다.

시의회는 11일 3층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이해충돌방지 위반 행위 신고에 따른 상담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할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해충돌방지법은 공직자의 직무수행과 관련한 사적 이익추구를 금지함으로써 공직자의 직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을 방지해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기 위한 법이다.

앞서 시의회는 광명시의회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정하고 관련 규정을 개정하는 등 공정한 직무 수행을 위해 노력해 왔다.

법조계, 학계 등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은 1년의 임기동안 위반 신고 조치 및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을 위한 자문역할을 맡는다.

안성환 의장은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기반을 구축하고, 이해충돌방지 자문기구를 신설하는 등 효과적인 제도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공직자의 사익추구 금지를 위해 감사활동을 강화하고 위반자에 대한 엄중 조치를 통해 부패 척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는 안성환 의장을 비롯한 구본신, 오희령, 김종오 의원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