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이종배 서울시의원, 서울시 문화본부 SNS 홍보 강화해야..
정치

이종배 서울시의원, 서울시 문화본부 SNS 홍보 강화해야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1/14 10:30
SNS 관리·운영 전담부서 신설 및 예산 확보를 통해 다양한 서울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및 홍보 전문성 제고할 것 주문

↑↑ 이종배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종배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11월 11일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문화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 문화예술 홍보를 위한 SNS 홍보 전문성 강화에 힘쓸 것을 주문했다.

이종배 의원은 “문화본부를 포함한 산하기관별 유튜브 채널이 있는지 모르는 서울시민이 대부분이다. SNS라는 좋은 홍보 수단을 지금처럼 운영해서는 10년이 지나도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특히 유튜브라는 중요한 홍보 수단이 거의 방치되다시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특히 문화본부는 서울시민들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공연·전시 등 홍보 소재가 다양하다. 서울이라는 도시가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 관련 콘텐츠를 잘 가공해 SNS에 올리면 많은 시민들이 굳이 행사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면서 SNS 홍보 담당자에 대해 구독자, 조회 수 증가에 따른 인센티브 부여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덧붙여 이 의원은 “문화본부를 비롯한 산하기관 유튜브 채널을 대중에 많이 노출시킬 수 있도록 관련 전문가를 섭외하고, 예산 확보를 통해 홍보 전담부서를 만드는 등 전문적으로 관리·운영할 필요가 있다”면서 효과적인 서울 문화·예술 SNS 홍보 운영을 위한 계획을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