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서울시의회 박환희 위원장, 제2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정치

서울시의회 박환희 위원장, 제2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대상 수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1/14 10:46
건전한 독서문화 형성과 독서·출판 문화 발전 공로 인정받아

↑↑ 박환희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노원2)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노원2)은 11일 “제2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은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책 읽는 나라’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건전한 독서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독서·출판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이루어졌다.

박환희 위원장은 평소 바쁜 지역구활동과 의정활동 일정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의 책 읽기를 즐겨하는 의원으로 7월 등원 이후 서울특별시의회 전문도서관에서 100권 이상의 책을 대출할 정도로 책을 사랑하는 것으로 내·외부에 알려지고 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수상과 관련해 “유튜브나 SNS 등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매체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책이야말로 지식의 보고인 동시에 마음의 여유와 풍성함을 갖게 하는 선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고, “수상을 계기로 책 읽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더욱 앞장서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성파 황우연 선생이 즉석해서 ‘책은 역사의 씨앗을 심고 미래의 기적을 거둔다’는 내용의 서예 퍼포먼스를 펼쳐 참석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