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서울특별시의회 아이수루 시의원, 서울시 다문화가족·외국인..
정치

서울특별시의회 아이수루 시의원, 서울시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대상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필요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1/14 19:35
아이수루 시의원, 관광체육국 소관 행정사무감사 통해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 대상 생활체육 프로그램 필요성 강조.

↑↑ 서울특별시의회 아이수루 시의원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서울시특별시의회 아이수루(더불민주당, 비례)의원이 11월 10일 진행된 제315회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관광체육국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생활 체육 프로그램 관련 전문적 노하우를 갖춘 서울시 관광체육국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이수루의원이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관광체육국은 최근 3년간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한 별도의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고 있었다. 이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참여 자격에 따로 제한을 두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는 게 시의 설명이다.

이에 아이수루 의원은 “아무래도 외국인 주민이나 다문화가족은 정보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지금 관광 체육국에서 운영하는 생활체육 사업과 같이 온라인 선착순 방법으로 모집하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이 참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다문화가족과 외국의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의 운영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다문화가족과 외국의주민이 우리 사회에 잘 정착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하려면 커뮤니티의 구성원이 되는 것이 중요하고, 일반 시민과 교류할 기회가 확충되어야 하는데, 생활체육 프로그램만큼 좋은 기회가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생활체육 참여가 상당수의 다문화 구성원에게 한국 사회 전반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효과적인 적응을 도모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 만큼,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정책적으로 도입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여성가족정책실(가족다문화담당관)과도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