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라남도의회 이혜자 도의원, 대외기관 평가 좋은성적 거둬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제13회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하고 선거 매니페스토 이행에 충실한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공약이행과 좋은 조례 두 분야로 나누어 시상을 한다.
이 의원이 ‘좋은 조례’분야에 응모한 조례는 `전라남도 청소년부모가정 지원 조례`, `전라남도교육청 학생상담 활성화 조례`, `전라남도교육청 미혼모부 학생 학습권 보장 조례`, `전라남도교육청 흡연 예방 및 금연 지원 조례`, `전라남도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 5건이다.
특히 청소년부모가정 지원 조례는 만 24세 이하 청소년이 부모인 가정을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출산, 양육, 교육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어려운 환경에서 아이를 낳고 기르는 청소년부모 가정이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도록 제도적 기반과 여건을 조성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또 이 의원은 최근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제13회 지방자치경영대상 광역의회 의정대상, ▷제6회 청소년희망대상 등 대외기관 평가에서 연달아 좋은 성적을 거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재선의원 출신인 이 의원은 제11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였고, 후반기에는 교육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면서 지역에서는 조용히 일 잘하는 도의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혜자 의원은 “전남도민들과 함께한 의정활동이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게되어 기쁘다”며, “성과에 연연하지 않고 첫 마음으로 돌아가 주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