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미디어센터 설..
정치

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미디어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1/23 15:01

↑↑ 임현수 의원(신갈동·영덕1동·영덕2동·기흥동·서농동/더불어민주당)
[경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신갈동·영덕1동·영덕2동·기흥동·서농동/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미디어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23일 제26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용인시민의 미디어 매체 활용 능력을 높이고 지역공동체의 참여 확대를 위한 용인시 미디어센터의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미디어센터는 전 연령, 전 계층의 시민을 위한 미디어 교육 및 창작 지원 등 사무공간, 교육공간, 제작공간, 상영공간, 주민공간 및 그 밖의 시설로 구성 ▲미디어센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설 및 장비를 사용하기 최소 3일 전까지 신청서 제출 ▲시설사용료는 스튜디오 크기 별로 상이하며, 수강료를 지불하면 강좌 수강 가능 등이다.

`미디어센터`란 미디어의 창작 및 제작 능력의 향상과 미디어 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용인시민에게 제공되는 교육·제작·상영 등을 위한 설비와 장비 등을 갖춘 시설을 말한다.

임현수 의원은 ˝참여형 미디어센터에 대한 사회적 수요와 관심이 급증해 시민이 직접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참여형 미디어 정책 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