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박성연 서울시의원,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소위원장 선임..
정치

박성연 서울시의원,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소위원장 선임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1/29 18:33
행정수요 폭증으로 예산도 큰 폭으로 증가, 예산배분 효율성에 대한 감시·견제기능 강화 필요

↑↑ 박성연 의원(오른쪽)이 28일 서울시의회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소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성연 의원(광진2, 국민의힘)이 28일 출범한 서울시의회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제3소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이번에 구성된 제4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올해 11월 28일부터 내년 11월 27까지 1년 동안 활동하면서 서울시의회의 예·결산 및 지방재정 등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정책 연구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은 박 의원을 비롯 시의원 16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다.

소위원장으로 선임된 박 의원은 “갈수록 복지·교육 등 각종 행정수요가 폭증하면서 서울시뿐만 아니라 교육청 예산도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예산배분의 효율성에 대한 감시와 견제기능 강화가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고 언급하고, “시민의 세금이 적재적소에 효과적으로 배분되고 사용되는지 살피고 관련 정책개발에도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예산과 관련된 정책에 대한 세미나,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위원회 위원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다양한 좋은 의견이 보다 폭 넓은 이해를 통해 정책에 반영되도록 함으로써 예산정책연구회가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