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특색 교육과정 `부남 포인트 마켓` |
학생들이 1년간 학교생활을 하면서 받은 포인트인 ‘으쓱 포인트’를 사용해 필요한 물건을 사는 시간을 가졌다.
부남초등학교 학생들은 학생 자치회와 선생님이 함께 학교 규칙을 정하고, 각 반에서 더 세부적인 학급 규칙을 정한다. 으쓱 포인트라는 재미있는 요소가 추가되니 학생들은 학교 규칙을 지키는 데 더욱 흥미와 관심, 책임감을 갖게 되었다. 실제로 1년전과 비교했을 때 부남초등학교 학생들은 독서량, 학업성취수준, 인성적 측면 등 다방면에서 고른 성장을 보였다.
부남 포인트 마켓 교육활동을 마친 뒤 교장은 “학생들이 1년동안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면서 얻은 포인트를 사용하여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는 과정 속에서 다양한 배움이 일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경제활동의 경험, 노력이 주는 즐거움과 보람의 경험 등 오늘 이 시간이 앞으로의 학생들 성장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1학년 안○○ 학생은 “갖고 싶은 블록을 사기 위해서 1년동안 열심히 목표를 갖고 노력했고, 으쓱 포인트를 많이 모아서 샀어요. 정말 뿌듯했고, 앞으로도 항상 노력하는 어린이가 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고, 3학년 김○○ 학생은 “제가 받은 포인트로 물건을 사서 친구들과 동생들에게 나눠주었는데 보람을 느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