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서울특별시의회 유만희 시의원 ‘2022 복지의원상’수상..
정치

서울특별시의회 유만희 시의원 ‘2022 복지의원상’수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2/12 17:01
시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입안 성과 인정받아

↑↑ `2022 복지의원상` 수상 사진 2_유만희 의원 (맨 왼쪽).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만희 부위원장(국민의힘, 강남4)은 9일 종로구 HW컨벤션센터에서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사협회 주최로 열린 ‘2022 서울사회복지사의 밤’ 행사에서 ‘2022 복지의원상’을 수상했다.

‘복지의원상’은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사협회가 서울시 복지발전과 사회복지사의 지위향상 및 권익증진에 기여한 우수 광역의원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유만희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사회적 약자의 복지 향상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입안하고, 지역현안 및 민원 해결을 통한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 의원은 쪽방주민을 위한 특화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규정을 명문화 한 `서울특별시 쪽방주민의 복지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최저 주거기준에 못 미치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쪽방주민의 생활여건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해 필요한 시책을 추진할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됐던 서울의료원 강남지역 셔틀버스 운행 재개의 필요성을 주장하여 운행 재개를 이끌어냄으로써 강남구 주민을 비롯한 서울시민이 보다 편리하게 공공의료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했다.

유만희 의원은 “이 상은 일선 현장에서 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사 분들이 주신 상이라서 그 의미가 더 크다”면서, “시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더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할 것이며,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 및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