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인천시의회, ‘사랑의 쌀’기부금 전달..
정치

인천시의회, ‘사랑의 쌀’기부금 전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2/15 12:22
연말연시 지역 쌀 구매로 농민도 돕고, 이웃사랑도 실천

↑↑ 인천광역시의회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
[인천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쌀 구매로 농민도 돕고, 어려운 이웃도 돕는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인천시의회는 15일 의장 접견실에서 허식 의장을 비롯해 이봉락 부의장, 한민수 의회운영위원장, 박용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쌀 기부금(1천500만 원)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쌀 기부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지역 내 어려운 이웃 500가구에 사랑의 쌀(10㎏)로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전달될 쌀은 지난 11월 인천시의회와 강화군이 맺은‘강화지역 특산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에 따라 대한민국 최고품질의 강화섬쌀 구매로 내수 진작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허식 의장은 “최근 고물가 속 쌀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코로나19로 후원이 줄어든 지역 내 저소득층에 따뜻한 연말연시를 선물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각종 행사를 간소화해 절감된 예산을 기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동료 의원들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사랑의 쌀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의 참된 의미를 새기고,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올겨울 추위를 잘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