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남창진 의원, 송파구 최초 마을버스 운행 환영..
정치

남창진 의원, 송파구 최초 마을버스 운행 환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2/15 18:22
지역주민의 숙원사업, 마을버스 개통으로 이용 편의 증진

↑↑ 남창진 의원, 송파구 최초 마을버스 운행 환영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서울시의회 남창진 부의장(국민의힘, 송파 2)은 12월 14일 지역 주민 숙원사업이었던 송파구 최초 마을버스 개통식에 참석해 그동안 불편했던 주민들의 교통수단이 더 촘촘해져 대중교통에 쉽게 접근하게 된 점을 환영하고 직접 주민들과 함께 시승하여 이동의 편리함을 공감했다.

15일 아침 6시부터 운행하게 되는 마을버스는 송파구에서는 최초로 운행되는 마을버스이며 송파 01번은 △오금동~송파2동~석촌역까지 운행하고 송파 02번은 △장지동~문정법조단지~수서역까지 운행하게 된다. 송파 03번은 △수서역~삼전역 사이를 순환 운행하는 노선이다.

그동안 지역적인 여건으로 마을버스의 운행이 필요했으나 재정적인 문제 등으로 시행이 곤란했었다. 하지만`송파구 마을버스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어 해소됐고 차고지는 올림픽공원 주차장 일부를 사용하는 것으로 합의됐다.

남 부의장은 시승식을 마치고 “송파구에 최초로 3대의 마을버스가 운행하게 되어 오금·문정 택지개발지역의 지하철역 접근성이 개선되고 삼전·문정·장지동과 수서고속철도(SRT)역 환승센터 구간이 연결되어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한결 나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