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1년 마지막 해넘이, 집에서 감상하세요! 남구 앞산해넘이전망대 일몰 온라인 생중계 |
코로나19로 인해 새해를 맞이하는 해넘이·해맞이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대구 남구청은 대구의 대표 일몰명소 ‘앞산해넘이전망대’ 해넘이를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앞산해넘이전망대는 작년 8월 개장한 남구 대표 관광지로,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아 남녀노소 쉽게 전망대에 올라 대구 시내를 조망할 수 있어 주민들과 대구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관광지이다.
특히 ‘노을맛집’으로 불리며 일몰시간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해넘이 관광지로 자리매김 하였다.
앞산해넘이전망대는 12월 31일 당일 개방되나 방역수칙 준수가 중요한 만큼 전망대 타워내부는 폐쇄된다. 남구청은 코로나 감염예방을 최우선으로 두고 해넘이 행사가 취소되는 아쉬움을 대신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일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생중계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앞산해넘이전망대 일몰을 온라인 생중계로 보시면서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간을 조금이라도 위로 받으시길 바란다.”며 “비록 영상이지만 올해 마지막 해넘이를 함께하면서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2022년 임인년 한 해를 다짐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앞산해넘이전망대 2021년 마지막 일몰은 남구청 유튜브 모디라남구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