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전통이 살아있는..
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전통이 살아있는 문화예술교육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1/12 12:26
대구서부교육지원청, 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 2022년 주요 업무 보고회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1월 11일 오전 9시 별관 대회의실에서 강은희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강은희 교육감과 시교육청 관계자, 공‧사립 유치원 원장 및 초‧중‧고 학교장, 교사,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주요 업무 계획을 보고하고,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이철구 교육장은 ▲`개별화 교육에 기반을 둔 기초 기본 학력 향상`, ▲`국제 바칼로레아 공감 문화 확산`, ▲`서부 드림스쿨 운영 내실화`등 9가지 중점 사업과 역점추진과제인 ▲`전통이 살아있는 문화예술교육`을 중심으로 서부교육지원청이 지향하는 교육본질을 구현하기 위해 힘써 나갈 것임을 밝혔다.

보고회에 참석한 학부모 대표는 학교 급식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건의했고, 이에 강은희 교육감은 각급 학교의 급식 컨설팅 강화 및 예산 지원 등을 통해 급식질 향상을 약속했다. 또한, 각급 학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 결손에 대한 대응 방안을 건의함에 따라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 강화를 지시하는 등 참석자들의 건의 사항을 적극 반영토록 했다.

한편,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상황에서도 정상적인 학사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으며, 지원청에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이철구 교육장은 “2022년 주요 업무 보고회를 통해 일선 학교 현장의 건의 사항 및 교육감의 지도에 귀기울여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서부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