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교육청, 사립유치원 급식 내실화 꾀한다..
교육

전북교육청, 사립유치원 급식 내실화 꾀한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1/26 17:15
학교급식법 적용대상 사립유치원에 급식 기본방향 설명회 가져

↑↑ 전북교육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라북도교육청이 사립유치원 급식운영 내실화 및 급식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 나선다.

도교육청은 사립유치원 급식운영에 대한 현장의 이해를 높이고, 급식운영 내실화를 꾀하고자 ‘2022 사립유치원 급식 기본방향 설명회’를 26일 오후 2시부터 8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급식법`대상인 원아수 100인 이상 사립유치원 대표 및 영양(교)사 등 관계자와 교육지원청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10월 기준 도내 학교급식 대상 사립유치원은 49개원이다.

설명회는 관련 법령 및 지침에 따라 유치원에서 추진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한 세부 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유치원급식 운영의 내실화 △위생·안전관리 강화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 △영양관리 강화 △영양교육·식생활지도 강화 △식중독 관리 등이 있다.

학교급식법 대상 유치원은 연2회 위생·안전 현장확인을 실시해야 한다. 각 교육지원청에서 식품·시설·서류 또는 작업상황 등을 확인한다.

특히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을 위해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신고업체 등 적격 업체로부터 식재료 구매, 식재료 구매시 유의사항, 식재료 원산지 표시제 준수,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eaT) 적극 활용 등도 설명했다.

이 밖에 영양·식생활 교육 강화, 편식 및 비만 유아 식생활 지도 및 영양상담 프로그램 운영, 식중독 신속 보고·대응 등을 전달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급식의 품질 향상과 유아의 건전한 심신발달 등을 위해 급식운영 관리의 내실화가 필요하다”면서 사립유치원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유치원급식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