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학교지원센터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외부강사 선정`지원 |
단위 학교로부터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강사 수요 신청을 받아 강사 모집 공고에서 서류, 면접 심사까지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이에 단위 학교에서는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강사 모집에 따른 교원의 행정 업무가 경감됨으로써 보다 내실있는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이 이루어질 예상이다.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외부 강사 선정 결과 옥곡초 외 11개교 74명의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를 선정, 진성초 외 4개교 12명의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 외부강사를 선정 지원하였다.
바이올린, 토탈공예, 창의 과학, 방송 댄스, 드론 축구 등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을 위한 질 높은 강사 선정을 위해 강사별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 및 프로그램 능력평가를 실시하였다.
이용만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 외부 강사 선정` 지원 사업을 통해 단위학교 교원의 행정업무 경감으로 교육력을 제고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사 선정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일선 학교를 대상으로 유·초등 수업 지원 교사 채용 지원, 원격 수업 및 각종 연수 지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인력풀 구축 등의 업무를 추진하며 선생님들이 학생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교 지원으로 학교는 개선하고 교실에는 수업혁신이 일어나는 명실상부한 학교지원센터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