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천시청 |
이에 따라 코로나19 재택치료 환자관리는 재택의료기관으로 지정된 김천 의료원은 일반관리군(무증상, 경증환자), 김천제일병원은 집중관리군(60세 이상 등)으로 분류 의뢰하여 관리하게 되며, 의료상담을 24시간 운영하게 된다.
집중관리군(60세 이상, 50대 이상 기저질환자)은 건강관리키트 4종(⓵해열제, ⓶체온계, ⓷산소포화도측정기, ⓸세척용 소독제)이 지급되며, 1일 2회 유선 건강관리 모니터링을 하고 일반관리군은 별도 모니터링 없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해야 하며, 필요 시 진료 및 의료상담을 받으면 된다.
재택치료 시행 절차는 △기초역학조사 △환자초기 분류(고위험, 일반) △확진자(집중관리군) 직접 웹 주소 접속기입 △지정 의료기관 환자 의뢰 △건강관리 키트 (입원·격리통지서 발급) 전달 △응급환자 발생시 병상 요청 △약 처방 전달 △격리 해제 된다.
그리고 재택치료 대응체계 개편과 함께 확진자와 공동격리자의 격리방식도 변경되었다.
확진자 기준 변경 사항은 검사 검체 체취일로 부터 7일(24:00)이며, 해제 시 별도 통보 없이 자동 해제 된다.
공동격리자(동거인 및 가족)중 접종완료자는 7일간 수동감시(외출가능)하고 접종미완료자는 7일간 격리해야 하며 접종완료자와 미완료자는 6일차 PCR검사를 해야 한다. 그리고 공동격리자 중 신규 확진 시 다른 가족은 추가 격리 없이 당사자만 7일 격리하면 된다.
공동격리자의 병·의원 방문, 의약품 수령, 식료품 구매 등 2시간 이내에 마스크 착용 방역 수칙을 준수한 제한적 외출은 허용 한다.
의료상담 외에 재택환자 응급 이송(입원) 및 격리 시 준수사항과 기타 행정적인 문의 사항은 재택치료 담당부서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