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 남구,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역량 교육 실시..
사회

대구 남구,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역량 교육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2 11:28
4월 26일, 남구보건소 대강당, 질병정보모니터요원 57명 위촉

↑↑ 대구시감염병관리지원단 김윤주 부단장이 감염병 예방관리 역량 교육을 하고 있다.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광역시 남구는 지난 4월 26일, 남구보건소 대강당에서 질병정보모니터요원 57명을 위촉하고,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과 협력하여 감염병 예방관리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남구는 지역 내 감염병 발생추이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한 병원, 의원, 약국, 학교, 요양시설, 보육시설 등 55곳에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을 지정하여 모니터망을 연계·운영하고 있다.

이날 위촉된 57명의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은 앞으로 1년 동안 △감염병(의사)환자 발생, 진단 시 발생 현황 통보 △감염병 유행상태 관찰 △감염병 예방·관리 홍보 등 정보전달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남구보건소는 모니터요원들의 연중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감염병 발생 현황을 조기에 파악하고 신속한 대처로 지역사회 내 감염병 발생 예방 및 확산을 방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역량 교육은 대구시감염병관리지원단 김윤주 부단장이 강사로 초빙돼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의 역할에 대해 안내하고, 감염병 발생현황, 감염병별 예방·관리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명자 남구 보건소장은“이번 역량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는데 질병정보모니터요원들이 앞장서 주길 바란다”면서,“앞으로도 질병정보모니터요원들과 함께 각종 감염병의 조기 발견 및 신속한 대응으로 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남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