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제주시, 조천읍도서관 `온가족이 함께하는 성평등 이야기`..
문화

제주시, 조천읍도서관 `온가족이 함께하는 성평등 이야기`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3 12:09

↑↑ 조천읍도서관 `온가족이 함께하는 성평등 이야기`
[제주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제주시 조천읍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양성평등 실천에 앞장서고,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과 나다움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5월 14일부터 6월 4일까지 `온가족이 함께하는 성평등 이야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여민회 성평등교육센터와 협업으로 다양성과 존중의 내용이 담긴 성평등 그림책을 가족이 함께 읽고 연계 활동을 통해 성평등의 가치를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이신율 제주여민회 성평등교육센터 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성평등 관련도서인 `나다움과 자기표현`, `다양성과 존중`, `일의 세계`, `안전`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5월 14일부터 6월 4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조천읍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운영하며, 참여는 7세에서 9세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족 15팀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5월 한달 간 “나다움이 빛날 때”를 주제로 양성평등, 젠더, 페미니즘 등 성인지와 관련된 책과 서평도 전시된다.

강봉수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별 고정관념을 넘어 나다움을 드러낼 수 있는 다양성과 존중의 성평등 가치가 지역사회에 확산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