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제주시, 어린이날 행사장서 도로명주소 일일홍보관 운영..
사회

제주시, 어린이날 행사장서 도로명주소 일일홍보관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3 12:13
도로명주소 활용 방법, 장래희망 캐릭터 만들기 기념품 제공

↑↑ 제주시청
[제주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제주시는 5월 5일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행사에서 어린이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일일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홍보관에서는 도로명주소 부여 기본 원리, 도로변에서 현재 위치 확인하기, 버스정류장 등 건물외 장소 사물주소 부여하기 등 도로명주소 체계와 정보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만화그림으로 전시하고,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장래희망 캐릭터 만들기 기념품도 제공한다.

특히 기존 건물 중심으로 부여했던 도로명주소는 현재 건물외에도 통행이 많은 길과 버스 정류장 등 자주 찾는 공공 시설물에도 주소를 부여해 위치 찾기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홍보와 함께 산악, 오름 등에 설치한 국가지점번호로 위급상황 발생시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강선호 종합민원실장은 “앞으로도 각종 행사장은 물론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 어르신과 아이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로 긴급 안전신고하는 방법을 교육해 안전과 편의가 강화된 주소체계가 시민 일상속에 빠르게 안착해 나갈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