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포항시,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참가 |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TOP3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이며, 첨단 스포츠 산업을 주도하는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용품, 운동장체육시설, 헬스·뷰티 뉴트리션, 다이어트, 카라반, 아웃도어, 자전거, 수중·수상스포츠, 어린이스포츠, 부상방지 및 재활 산업까지 스포츠 및 레저 전 산업을 대표하는 아시아 대표 전시회이다.
이번 산업전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며, SPOEX LIVE 생중계로 12만 명 이상 소통이 가능하고, 팔로워가 150만 명 이상인 인플루언서를 통한 온라인 중계도 병행해 진행한다.
시는 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포항바다·포항운하 낭만의 물길’을 주제로 영일대해수욕장, 포항운하, 형산강수상레저타운, 해상공원 등 포항시 일원에서 SUP(Stand Up Paddle board), 카약, 페달보트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최무형 해양산업과장은 “포항시는 형산강수상레저타운, 해양스포츠 아카데미, 포항운하 등 해양레저시설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해양레저스포츠에 최적의 환경을 자랑한다”며, “포항을 해양레저스포츠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게 하고, 이를 통한 지역관광의 활성화 또한 이뤄낼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