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제주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효행자 등 25명 표창..
사회

제주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효행자 등 25명 표창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3 18:18
기념식 제주시 한라체육관과 서귀포시청 1청사 별관서 각각 개최

↑↑ 제주도,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효행자 등 25명 표창
[제주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제주특별자치도가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과 함께 모범적인 어버이, 효행자 등을 발굴해 총 25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정부포상 2명(개인 1, 단체 1)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통령표창은 서귀포시 남원읍 김병수 어르신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제주시지회가 수상한다.

서귀포시 남원읍 김병수 어르신은 어린시절 4·3사건을 겪고도 3남 2녀를 지역사회의 훌륭한 일꾼으로 양육했으며, 의귀리 경로당 회장을 맡아 봉사하는 등 모범적인 역할을 했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공적이 있다.

㈔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제주시지회는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으로 신속한 상황 전파 및 홍보를 통해 경로당을 안전하게 운영하고, 경로당 운영 지원을 통한 고령친화적 여가 선용 공간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제주도지사 표창에는 장한어버이= 이광호, 배광능, 문응호, 현태성, 강유생, 효행자= 오우수, 김아미, 나경희, 고태민, 김점임, 양은심, 정상희, 강성주, 강희정, 한병철, 홍형숙, 채순심, 효행청소년= 고석현, 모범노인단체= 제주시 장머들 경로당, 서귀포시 노인복지관, 유공 공무원= 제주시 노인복지과 황순임, 서귀포시 남원읍 현순자, 서귀포시 성산읍 김남희 등 총 23명이 수상한다.

한편, 8일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은 제주시는 한라체육관에서, 서귀포시는 서귀포시청 1청사 별관에서 어르신 및 가족, 도민 등을 초청해 기념식과 표창 수여식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