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달서구청 |
달서구는 위생서비스평가 지침에 따라 이․미용업소 2,323개소에 대해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영역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점수에 따라 최우수업소, 우수업소, 일반관리대상업소로 등급을 부여해 시민들도 알기 쉽게 구 홈페이지에 공표할 예정이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 기간 중 실시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전반적으로 위생서비스 수준이 하락되고 있다. 달서구는 서비스 평가의 사후관리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올해부터 전년도 서비스 평가 업종 중 최하위등급 40개소를 대상으로`공중위생 취약업소 현장 멘토링`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공중위생 취약업소 현장 멘토링`사업은 전년도 서비스평가 시 취약점을 바탕으로 현장평가와 멘토링 실시로 영업주의 의식개선을 통한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한다.
달서구는 `공중위생 취약업소 현장 멘토링` 참여 업체의 최종 현장평가 시 개선업소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의 효과를 극대화하려 노력 중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및 취약업소 현장 멘토링 사업을 통해 공중위생업소의 자율적 위생개선, 서비스 수준이 향상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구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