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귀포시청 |
본 설명회는 서귀포형 웰니스 도로 기본구상 동별 설명회의 일환으로 향후 중앙동(5월11일), 정방동(5월15일) 주민센터에서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웰니스 도로”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인 웰니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균형 잡힌 상태를 도로에 접목함으로써 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도로를 말한다.
서귀포시에서 구상하는 웰니스 도로의 위치는 중앙로, 중정로, 동문로, 서문로이며, 원도심 내 주요도로의 교통체계 개편으로 차로수 조정, 보행환경 개선으로 지역 상권과 문화공간을 연계한 원도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웰니스 도로 기본구상 수립을 위해 용역 착수 및 중간 보고, 전문가 및 관련부서 TF 회의 2회, 시민 100인 원탁토론을 진행하여 여러 전문가, 관계부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했으며, 동별 주민설명회를 통해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웰니스 도로 기본구상은 시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이 아니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15분 도시 제주와 발맞춰 서귀포에 사람 중심의 도로를 조성하기 위한 서귀포시의 구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