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통합교육 ‘나do, 너do..
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통합교육 ‘나do, 너do, 우리do’`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0 12:57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합교육지원단, 찾아가는 통합교육 프로그램 운영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통합교육 ‘나do, 너do, 우리do’` 운영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서부교육지원청 산하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오는 7월 10일까지 서부 관내 13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17회에 걸쳐 `찾아가는 통합교육 ‘나do, 너do, 우리do’`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통합교육 ‘나do, 너do, 우리do’`는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합교육지원단이 서부 관내 특수교육대상유아가 재원 중인 유치원을 방문해 실시하는 장애·비장애학생 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유관기관 및 전문가 연계를 통한 안정적인 통합교육 환경을 조성해 장애공감문화 확산 및 통합교육 내실화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체험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스스로 색모래 테라리움을 만들고 다육식물을 심어보며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원예체험 프로그램, 다양한 블록을 활용해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신나는 블록놀이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신청한 행복숲유치원 통합학급 담당교사는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원아들이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하고,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삼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동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