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3년 광주광역시의회 소식지 봄호(제69호) 발간 |
금번 소식지는 제9대 시의회 슬로건인 “참여하는 시민, 행동하는 의회”를 활용하여 의정활동과 시민 읽을거리를 구분하지 않고 조화롭게 배치해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열린 의정’의 내용을 담아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매 분기별 상임위 특집(봄호 산업건설위원회)을 통해 의원들이 직접 의정활동과 동네 구석구석을 소개함으로써 생동감 있는 현장의 소리를 담았으며, 4월7일부터 7월9일까지 진행되는 광주 비엔날레를 북인북 형태로 제작하는 등 새로운 킬러 콘텐츠를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보는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의정활동 소식을 다채로운 디자인과 QR코드를 통해 시민들이 보기 쉽도록 제작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의회 소식지는 관내 시설·학교·주민센터 등 매 분기별 3,000부씩 제작·배부되고 있으며, E-book으로 제작된 소식지를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정무창 의장은 “의회 소식지가 의회와 시민들을 이어줄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시의회가 시민 행복을 위해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충고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