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울산 동구–전남 곡성군 자매결연 협약 체결..
사회

울산 동구–전남 곡성군 자매결연 협약 체결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6 17:49

↑↑ 자매결연식
[울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울산 동구와 전남 곡성군은 5월 16일 오전 11시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양 자치단체의 상생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훈 동구청장, 박경옥 동구의회 의장, 이상철 곡성군수, 윤영규 곡성군 의회의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농업·경제·문화·관광·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협약식 후 양 측 대표단은 동구의 대표관광지인 대왕암공원 출렁다리를 방문했다.

울산동구와 전남 곡성군은 지난해 곡성군이 학교급식 친환경 쌀 납품 협조 건으로 울산동구를 방문하고, 울산동구가 간판개선사업 선진지 견학차 곡성군을 방문하는 등 교류를 이어오다가 이번에 자매결연 협약을 하게 됐다.

울산동구와 곡성군은 앞으로 양 도시간 농수산물 판매사업 지원을 비롯해 축제 및 관광활성화와 재해재난시 구호물품 및 인력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전남 곡성군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두 자치단체의 지역적 특수성을 반영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