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서부교육지원청 ‘행복봉사단’,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행복봉사단’,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4 14:30
‘행복봉사단’이 어르신들과 함께 우리 동네 예쁘게 가꿔요

↑↑ 대구시교육청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서부교육지원청 행복봉사단은 5월 24일 오후 2시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서구지역의 경로당으로 찾아가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마을가꾸기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복봉사단’은 ‘환경보호’를 주제로 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부교육지원청과 서구복지관 공동주관으로 5년째 운영하고 있는 지역공동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서구지역 6개 초등학교를 연합해 만든 ‘행복봉사단’ 25명의 학생들과 독거어르신 20명이 두 팀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이날 활동에서는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 마을 청소, ▲마을 및 경로당 화단 가꾸기, ▲반려식물 화분에 심기 및 어르신과 화분 교환하기, ▲다과 나눔을 통한 어르신 말벗 되어드리기 등을 실시한다. 이 날 학생과 어르신들이 교환한 반려식물은 6개월 간 각자 키워 11월에 다시 서로 교환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학생들과 노인세대와의 세대 간 통합 및 이해의 장을 마련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인식개선 및 지역 내 환경보호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삼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행복봉사단’활동을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긍정적 가치관 형성과 인성 함양, 환경보호 인식 및 나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봉사단’은 월 1회 경로당 등에 모여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환경정화활동, 반려식물 기르기, 천연화장품 만들기, 천연재료를 활용한 요리교실, 숲 캠프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