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건보 진안무주장수지사, 플로깅 캠페인 및 담배소송 지지서..
사회

건보 진안무주장수지사, 플로깅 캠페인 및 담배소송 지지서명 홍보 나서

조양덕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5/05/07 15:08 수정 2025.05.07 15:11

건보 진안무주장수지사, 진안고원길 ‘플로깅 캠페인 및 담배소송 지지서명 홍보 나서’

[뉴스비타민=조양덕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안무주장수지사(지사장 김은정)는 어제 5월 7일(수) 진안군 고원길에서 플로깅 캠페인 및 진안군민을 대상으로 담배소송 범국민 지지서명, 일명‘담배소송 소문내기 운동(담소운동)’을 벌였다.

플로깅은 조깅이나 산책을 즐기면서 쓰레기도 줍는 사회공헌 활동을 일컫는다. 

이날 행사는 건보공단 진안 근무 직원 20여명이 중식시간을 이용하여 건강도 챙기면서 쓰레기를 수집하는 자연보호 운동을 펼친 것으로, 지역주민즐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의 흡연폐해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묻고 건강보험 재정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담배회사를 상대로 담배소송 항소심을 진행 중이며, 플로깅 캠페인과 함께 담배소송 항소심을 지지하는 서명에 동참할 것을 호소하고, 국민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하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행사를 기획 운영한 진안운영센터 하유정 과장은 점심시간을 활용한 플로깅 캠페인이 일회성이 아닌 상시 운영되어, 건강과 환경이 보호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