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
작업치료 지원활동의 주제는 상상력과 소근육 동작을 촉진하는 목공예 ‘회전목마 만들기’, 직접 종이 운동화를 만들고 끈을 끼워 완성하는 ‘나만의 운동화 만들기’활동 등으로 학생 개인별로 평가와 심층 상담을 진행한 후 수준에 맞는 맞춤형 작업치료 활동으로 구성된다.
‘회전목마 만들기’는 밑그림이 그려진 목공판 위에 다양한 도구로 색칠 하고 조립 한 후 LED 전구를 달아 다채로운 색감으로 반짝일 수 있도록 완성하여 소근육 촉진과 동시에 상상력을 향상하도록 하였고,‘나만의 운동화 만들기’활동은 만들기와 일상생활 활동을 접목시켜 직접 종이로 만든 운동화 구멍에 끈을 끼운 후 리본으로 묶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연습함으로써 일상생활 활동에 자신감을 부여하도록 하였다.
활동에 참가한 학생의 학부모는“학생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도록 해주어 수업에 만족하고 있으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반복적인 훈련을 다양한 재료와 주제를 이용하여 제공함으로써 아이에게 폭 넓은 학습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는 기대감을 밝히기도 했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 김기룡은“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수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질 높은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더불어 “코로나-19 방역 예방조치를 철저히 준비하여 동부교육지원청 내 치료지원실 방문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