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청도교육지원청 금천초, `힐링, 공감, 희망의 뮤지컬 공..
교육

청도교육지원청 금천초, `힐링, 공감, 희망의 뮤지컬 공연` 관람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1/24 14:57
학교로 찾아오는 뮤지컬 공연 개최

↑↑ 힐링, 공감, 희망의 뮤지컬 공연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청도교육지원청 금천초등학교는 11월 24일 강당에서 1~6학년 전교생, 금천초병설유치원생,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오는 뮤지컬 공연을 개최하였다.

이는 학교문화예술교육 및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에 따라 학생들이 직접 공연장을 찾는 것이 어려워, 학교로 찾아오는 뮤지컬 공연 관람으로 대신하였다.

이 날 공연을 위해 대구 늘해랑 극단 소속 현역 뮤지컬 배우 5명이 본교를 방문하였고, 특히 현역 배우 중 한 명은 본교 뮤지컬 지도강사로 활약하고 있어 학생들의 관심과 집중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모든 배우와 관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관객석은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관람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으며, 공연은 ‘혼자가 아니야’라는 주제로 배우들의 춤과 노래, 배우들의 꿈 이야기, 학생들의 꿈 이야기 등 배우와 학생들이 함께 소통하는 뮤지컬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6명의 멋진 하모니를 시작으로 학생들과 배우의 꿈 이야기 등으로 이뤄졌고, 2부에서는 학생들과 가상의 여행을 떠나 항상 가까이에 있지만 소중함을 모르고 지나치는 자신들을 돌아보며 나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창작 뮤지컬을 통해 희망의 길로 함께 걸어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공연의 막을 내렸다.

공연을 관람한 4학년 최○○ 학생은 “뮤지컬 수업을 지도해주신 선생님의 공연을 눈으로 직접 보니 놀랍고 신기한 경험이었고, 너무 멋진 공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천초등학교 최성욱 교장은“23일 학생들의 뮤지컬 연극교실 작품 발표회에 이어 금일 찾아오는 뮤지컬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이 더욱 풍부해지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