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예술중·고등학교,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
3일 광주예술중·고등학교에 따르면 이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주간은 ‘폭력 없는 행복한 광주예술중·고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를 주제로 진행됐다. 학생들이 긍정적인 마음으로 서로가 즐겁게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광주예술중·고 학생회에서 기획하고 마련했다.
특히 학생회 주관으로 다양한 캠페인 행사를 진행해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나의 약속 릴레이 ▲친구에게 사랑의 쪽지 보내기 ▲초코파이로 정 나누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생활과 교우 관계 등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한편 상담실에서는 최근 사이버 폭력과 뒷담화로 인해 힘들어하는 학생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뒷담화예방교육 프로그램 ▲뒷담화 관련 빈칸 채우기 행사 등을 운영했다.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나의 약속 릴레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주간이 우리가 일상 속에서 친구들에게 상처 주었던 말들을 되새겨볼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친구와 함께 만들어 나갈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예술중·고등학교 서상원 교장은 “광주예술중·고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학교 생활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해 학생회가 먼저 고민하고, 이를 실천으로 옮긴 것이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회 주관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