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교육청, 원어민 협력수업 온라인 워크숍 개최..
교육

대전교육청, 원어민 협력수업 온라인 워크숍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07 09:10
협력수업 전문성 신장을 통한 기초학력 학생들의 수업참여 동기부여 및 학력증진

↑↑ 대전교육청 전경
[대전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2년 5월 31일부터 6월 8일까지 초·중·고 및 기관의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협력교사 총 130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워크숍은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서 교육 회복 차원의 대면 수업 강화를 위해 협력수업 방법 개선 및 학습동기 강화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특히 기초학력 학생들의 학력증진을 위해 효과적인 협력수업 모델을 공유하고자 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지원단 및 협력교사로 구성된 18명의 컨설턴트들은 5월 18일에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워크숍 사전협의회를 갖고 각 주제에 맞는 워크숍 컨설팅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체계적인 사전준비 과정을 거쳤다. 이를 바탕으로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교실 수업 운영 ▲효과적인 협력수업을 위한 의사소통 방안 ▲다양한 영어 체험활동을 위한 영어 캠프 방안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창의적 수업 활동 및 수업 자료 개발을 주제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와 협력교사가 함께 소통하며 협력하여 능동적으로 협력수업을 개선하여 학생들의 실용영어 능력향상을 도모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