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 만나는 어린이들이 꿈꾸는 세상 |
이번 전시는 기적의도서관 내 ‘기적을 꿈꾸는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폴란드 대표 아동문학 ˝마치우시 왕 1세˝의 원화 11점을 전시한다.
˝마치우시 왕 1세˝는 어린이의 권리, 어린이의 꿈 그리고 어린이가 살고 싶은 세상을 담은 작품으로 폴란드 어린이들의 필독서이자 가장 사랑받는 문학작품이다.
이와 함께, 순천 어린이들이 스스로 주장하고 제정한 권리를 순천 어린이들이 그린 `순천 어린이 선언문`원화 10점도 공개한다. 더불어 다양한 국적의 누구나 순천 어린이 선언문을 이해하고 순천 어린이들의 권리를 존중·보호할 수 있도록 다국어(8개 국어) 번역본도 같이 선보인다.
오는 14일에는 전시와 연계하여 ˝마치우시 왕 1세˝의 번역가이자 기획가인 이지원 교수를 모시고 북 토크를 진행한다.
폴란드 아동인권 옹호의 선구자이자 어린이를 가장 잘 이해하고 사랑한 작가 ‘야누쉬 코르착’의 작품세계와 폴란드에서˝마치우시 왕 1세˝ 가 갖는 의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순천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특별 프로그램 및 전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을 이해하고 주변의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기적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