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성북구, ‘환경의 날’ 기념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펼쳐..
문화

성북구, ‘환경의 날’ 기념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펼쳐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12 03:44
▲일상 속 에너지 절약 ▲쓰레기 줄이기 ▲일회용품 거절하기 ▲에코마일리지 가입 등 구민 행동 실천 촉구

↑↑ 성북구, ‘환경의 날’ 기념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펼쳐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성북구가 지난 9일 제27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2050 탄소중립 시민실천단과 함께 ‘단 하나의 지구(Only One Earth)’를 주제로 하여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홍보했다.

이날 캠페인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과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진행됐으며, 성신여대 하나로거리에서 가두행진도 함께 이루어졌다.

실천단은 지구 환경보전을 위한 구민 행동으로 ▲일상 속 에너지 절약, ▲쓰레기 줄이기, ▲일회용품 거절하기, ▲에코마일리지 가입 등을 실천할 것을 촉구했다.

성북구는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도 환경보전 의식과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심어주고자, 초등학생 대상 ‘성북구 탄소중립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활동을 다양하게 추진해 왔다.

구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구민들의 작은 실천이 모여 ‘탄소중립도시 성북’ 실현을 앞당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환경의 날 기념 캠페인을 통해 우리 모두가 환경보전의 주체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