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라남도의회 최명수 도의원,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 성장..
정치

전라남도의회 최명수 도의원,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 성장기 아이들에게 과일간식 지원하는 근거 마련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1/29 15:27

↑↑ 전라남도의회 최명수 도의원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과일간식을 지원하는 근거가 마련됐다. 전남도의회 최명수 의원이 대표발의 한 「전라남도 과일간식 지원 조례안」이 지난 26일, 제358회 정례회 제4차 농수산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2)은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많은 에너지 섭취가 중요하며 특히 과일 및 채소에서 얻는 영양분은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을 좋게 한다”며 말했다.

그리고 “전남도내 초등학생에게 간식으로 제공되는 빵이나 과자 대신 과일과 채소를 공급하여 아동의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우수한 지역 농산물의 소비기반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조례를 대표발의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조례가 제정되면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식품의 섭취가 많고 편식하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과일간식을 공급함으로써 식습관 개선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며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에 기여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최명수 의원은 제11대 후반기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수확기 쌀값 안정화 대책 촉구 건의안’,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 촉구 건의안’ 등을 연달아 대표 발의하며 지역민의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