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종로구, 우리 고전의 아름다운 성찬 `우리고전미식회`..
문화

종로구, 우리 고전의 아름다운 성찬 `우리고전미식회`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27 08:18
최치원, 김시습 등의 작품 읽으며 당시의 시대상과 현재의 내 삶에 대해 생각해보는 자리

↑↑ 우리고전미식회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종로구가 고전 읽기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특별한 시간 `우리고전미식회`를 선보인다.

최치원, 김시습, 이순신, 유만주, 정약용, 박지원의 주요 작품을 함께 읽으며 당시의 시대 상황과 작가의 삶을 들여다보고, 나아가 현재의 내 삶과도 연결시켜 보는 자리로 기획했다.

7월 7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19:30~21:30, 총 15회 열리며 우수한 강사진이 참여해 강의를 이끌 예정이다.

▲김수영 서울시립대 교수의 ‘최치원의 시와 산문을 함께 읽는 시간’을 시작으로 ▲김지윤 서울대 선임연구원의 ‘이순신의 마음, 나라, 사람’ ▲정길수 서울대 교수의 ‘비판적 지식인 김시습의 금오신화 읽기’ ▲김하라 전주대 교수의 ‘18세기 조선, 개인의 발견’ ▲최지녀 홍익대 교수의 ‘정약용의 산문과 시에 나타난 인간 다산, 조선의 현실, 인민의 삶’ ▲김대중 서울대 교수의 ‘이익의 통찰력과 세계인식’ ▲박수밀 한양대 교수의 ‘조선 최고의 베스트셀러작가 박지원의 글쓰기 비결’이 이어진다.

우리소리도서관(삼일대로30길 47)과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비용은 무료이다.

한편 이번 강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종로문화재단이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구 관계자는 “과거를 통해 나를 성찰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고전 읽기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