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교육부 주최 학교급식 우수사례 수상 |
이 공모전은 학교급식 현장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각급 학교에 공유하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학교급식 우수사례 부문(16건)과 ▲국민아이디어 부문(3건)으로 나뉜다.
먼저, 학교급식 우수사례 부문은 전국 시도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 제출하여 서류심사로 선정된 우수사례 16건 중 상위 9건(우수 등급 이상)에 대해 현장에서 대면 평가하여 총점수가 높은 순으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대구시교육청은 ‘반짝반짝 아이디어와 감성급식으로 찾아낸 급식의 대반전 3興(흥)3食(식) 프로젝트’를 운영한 포산고등학교가 최우수상, ‘알파세대와 미래를 꿈꾸고 더불어 성장하는 3WITH 행복한 동행급식’을 운영한 대구수성초등학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국민 아이디어 분야에서도 우수사례 3건 중 대구시교육청이 제출한 ‘시·공간을 초월한 MZ세대 맞춤형 영양상담실 운영’은 최근 유행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접근성과 익명성을 보장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학교급식 우수사례 및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은 학교급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대구교육의 결과이며, 수상한 우수사례가 전국적으로 공유 및 확산되어 학교급식이 더욱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