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암군, 위풍당당! 신중년 남성학교 교육생 모집 |
‘위풍당당! 신중년 남성학교’는 지난해 그동안 교육여건이 여의치 않았던 남성들을 대상으로 ‘DIY 이동식 전원주택 짓기’와 ‘드론 전문가 과정’ 2과목을 전남도 공모사업으로 가져와 최초 운영하면서 남성들의 특성을 반영한 실습위주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은 바 있다.
올해에도 지난해의 운영평가를 반영하여 여가증진을 위한 취미교양 과정을 추가하여 ‘DIY 이동식 전원주택 짓기’ ‘바리스타 2급자격’ ‘요리교실’ ‘드럼기초’ ‘댄스스포츠’ 총 5과목으로 확대하여 오는 8월 중순부터 11월까지 과목별 특성에 맞게 운영된다.
특히, 직장과 농사일로 바쁜 중장년들의 편의를 위해 야간반을 개설·운영하고, 드럼·댄스 등 지구력이 필요한 과목의 경우 횟수를 늘려 배정하는 등 수강생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영암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성인남성으로 수강료 및 재료비는 군 누리집 신청 서식을 참고하여 오는 8월 5일까지 종합사회복지관 및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남성 교육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앞으로 남성교육을 운영하는 데 하나의 계기점이 된 것 같다” 면서, “앞으로도 우리 군만의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군민의 행복을 이끄는 성숙한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종합사회복지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