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안군립도서관, 찾아가는 여름독서교실 운영 |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사회성을 길러주고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자 실시하는 이번 여름 독서교실은 이음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줄포 갈대숲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총 5회,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읍내로 나와서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하기가 어려운 지역 아동들을 위해 ‘찾아가는 독서교실’로 기획하였으며 재유행하는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체온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책으로 떠나는 신나는 세계여행’라는 주제로, 아이들이 직접 세계여행을 떠나지 못하더라도 책을 통해 여행을 간접 경험해 보고 세계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회차별로`행운을 찾아서`, `동화 속 모험가`, `어떤 걱정이 있나요?`, `수수께끼 동화나라`, `동화책 속 세계여행` 등의 내용으로 그림책을 읽고 아이들이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청소년과 김화순 과장은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내년 세계잼버리를 통해 부안에 여러나라의 아이들이 오는만큼 세계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