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경산교육지원청, 중학교 스포츠강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중학교 스포츠강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8/08 14:34
운동하는 모든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

↑↑ 경산교육지원청, 중학교 스포츠강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경산교육지원청은 8월 8일 경북체육고등학교에서 경북 남부지구(경산, 경주, 영천, 청도 군위, 의성) 중학교 스포츠강사 40명을 대상으로 ‘운동하는 모든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라는 주제로 스포츠 강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다양한 현장 중심 사례에 대비한 지도 방법과 학생들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선호 종목 위주의 실기 지도법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내실 있는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데 중점을 두었다.

22년 경력의 줄넘기 전문 강사가 전수하는 다양한 음악 줄넘기 활용 수업과 3Ⅹ3 농구 월드컵 국가대표에게 배우는 함께하는 즐거운 농구 수업, 수석교사의 노하우가 담긴 준비운동을 대신하는 몸풀기 게임 방법, 과정중심평가 수업디자인과 경기 중심수업, 코로나 상황을 고려한 체육수업 사례 등 학교 현장에서 매시간 적용이 가능한 다채롭고 흥미로운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특히 이날 연수의 열기가 무엇보다 뜨거웠다.

한편 경산교육지원청은 코로나 이후 저하된 학생의 체력과 신체활동의 증진을 위해 축구, 태권도, 육상을 비롯한 학교스포츠클럽 등 각종 교육장배 체육 대회 개최와 더불어 학교체육한마당,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학생선수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육행사를 개최하고, 학교체육활성화 사업을 확대 지원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로의 전환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중학교 시기의 체육활동은 신체적, 인성적 가치를 함양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다. 이번 연수가 중학교 스포츠 강사들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 현장에서 모든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는 스포츠클럽활동으로 생동감 있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강사 선생님들이 역량을 발휘해주길 기대한다.”라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