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의 공정성·신뢰도 제고! |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된 학생평가 지침,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서·논술형평가의 비중 확대 등 ‘2022학년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주요 개정 사항 등이 단위 학교에 잘 반영되고 있는지와 2학기 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방안에 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지원단들은 단위 학교별 평가계획에 대한 컨설팅 기준안을 마련하여 컨설팅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였고, 더불어 9개의 교과별 분임으로 나누어 해당 교과의 성취기준에 맞는 수행평가 채점 기준 개선안에 마련을 위한 논의를 했다.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청에서는 중학교 학생평가지원단을 활용하여 2학기 학생평가 계획단계 컨설팅을 9월 22일까지 완료하며, 단위 학교별 맞춤형 컨설팅은 수시로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학생평가에 대한 객관성 및 공정성, 신뢰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범 중등교육과장은“이번 연수는 학생평가지원단에게 단위 학교 학생평가계획이 학업성적관리지침에 맞도록 컨설팅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