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 하반기 메이커교육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번 학생 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대상‘레이저 가공기를 활용한 무전원 스피커 만들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과정과 중학생 대상‘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과정으로 운영되며 초등학교 4교, 중학교 4교의 총 8교 138명이 참여한다.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전교육 자료를 사전 제공하였고, 코로나-19에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체험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각 학교마다 수송 버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도교사는“학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자재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매우 적극적으로 즐겁게 참여했다.
메이커교육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더 많아져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은옥 원장은 “메이커 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자기주도성을 함양하는 교육으로 학생들이 상상하고, 만들고, 공유하는 메이커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