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양교육지원청, 생명 존중과 마음 치유의 원예 교육자료 ..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생명 존중과 마음 치유의 원예 교육자료 출간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8/29 15:49
˝그대에게 전하는 꽃의 위로˝관내 중학교 배부

↑↑  영양교육지원청 발간 원예 교육자료 표지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8월 29일 생명 존중과 마음 치유의 원예 교육자료를 출간하였다. 영양을 중심으로 경북 지역에 피는 풀꽃들을 소개하는 ˝그대에게 전하는 꽃의 위로˝를 발간하여 관내 중학교의 학생과 교원에게 배부했다.

˝그대에게 전하는 꽃의 위로˝는 영양교육지원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것으로 1부와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너 이름이 뭐니`라는 제목으로 영양의 진귀한 풀꽃들, 작고 귀여운 풀꽃들, 가을을 기다려 피는 풀꽃들, 별난 이름의 풀꽃들, 별 모양의 풀꽃들 등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풀꽃들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2부는 `그대라는 꽃을 불러본다`라는 제목으로 ‘꽃이랑 사귀기’, ‘꽃이랑 놀기’, ‘꽃 마음 키우기’의 장을 두어 꽃이라는 생명체를 통해 자신과 타자를 이해하는 활동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이창우 연구원이 감수하였고, 영양교육지원청 김현수 장학사가 학생들이 자연과 타인을 존중하여 순하고 고운 꽃 마음을 가져보도록 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집필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권영근 국장은 추천사에서 이 책이 행복한 삶을 꿈꾸는 우리 아이들은 물론 코로나 시기에 힘들어하는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영양교육지원청 이경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풀꽃을 통해 생명체의 고귀함을 알고 타인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