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라남도교육청 2022. 중등교과교육연구회 회장 및 총무 협의회 |
교과교육연구회란 교과교육 활동을 통해 교원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연구하는 문화 조성을 위한 자발성, 전문성 중심의 연구모임으로, 올해는 전남 도내에 36개의 연구회가 결성돼 활동하고 있다.
중등교과교육연구회는 올해 △ 연 2회 이상 도내 중·고등학교 교원 대상 수업 공개 △ 수업 사례 공유 및 성과나눔활동 전개 등을 통해 교실수업 개선의 동력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남악중학교 박주현 교사(전남기술교과교육연구회 회장)가 2021년 배움나눔 한마당 수업나눔부스 운영 사례를 발표한 데 이어 연구회 별 회장과 총무들이 연구회 활성화 방안 및 올해 배움나눔 한마당 운영에 대해 협의했다.
2022년 배움나눔 한마당은 11월 25일(금)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중등교과교육연구회 및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수업을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선영 중등교육과장은 “배움이 일어나는 학생참여형수업과 학생의 성장 동력은 바로 중등교과교육연구회의 교과교육 활동과 수업연구로부터 나온다.”며“앞으로도 중등교과교육연구회 중심의 교과 연구 활동을 통해 전남 교육력이 제고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