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1년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 운영 성과대회 우수사례 선정 |
이번 성과대회에서는 우수사례에 선정된 5개 시군의 발표와 함께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건강파트너로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자원봉사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김천시는 사드배치와 코로나19로 건강염려 및 불안감이 큰 농소면 5개 마을 2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조사를 바탕으로 한 지역주민의 건강역량 강화 및 정서적 안정감 제공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주민들에게 △화투 색칠공부하기 △수세미 뜨기 △마스크줄, 무드등 및 가방 만들기 △ 관절염 2차 장애 예방운동 교육을 봉사자가 주민에게, 주민은 또 다른 주민에게 전달하여 교육해주는 징검다리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통한 건강전달 방식을 활용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신촌리 노인회회장 윤재철 건강파트너는 마을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 봉사한 공로가 인정되어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장재근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만 머무는 어르신들의 우울감이 증가됨에 따라 보건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노력한 결과가 인정받아 기쁘고, 내년에는 주민들과 더 많이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