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교육청 전경 |
올해 총 6회로 운영하는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U&I학습유형, 메타버스 심리극, 감정코칭, 그림심리분석, 에니어그램, MBTI 성격유형, NLP의 7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진행됐다.
MBTI 성격유형, U&I 학습유형, 에니어그램, 그림심리분석에서는 각각의 심리검사 도구와 타로 카드를 활용하여 연수생들의 심리검사를 실시했다. 연수생들은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과 강의를 통해 자신을 좀 더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학교에서 학생과의 관계, 직장에서의 동료와의 관계 등 의사소통역량을 키우게 된다. 감정코칭과 NLP 과정에서는 평소의 언어 습관을 살펴보고 코칭 대화를 체험한다. 메타버스 심리극은 가상공간에서 심리상담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접하며 연수생들은 새로운 심리상담·코칭의 가능성을 엿보게 된다.
에니어그램 세션에 참여한 중학교 교사는 ”자신의 유형을 찾아보고 나를 잘 이해하게 됐다. 다만 좀 더 길게 연수 시간을 늘리면 더 깊게 공부를 해서 자신의 하위 유형까지도 찾을 수 있겠다.”라고 소감과 바람을 전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현재까지 97%의 만족도와 537명이 참여하는 등 무지개 아카데미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으며 심화 과정 개설 요구가 빗발쳤다. 이러한 교직원의 수요를 반영하고자 9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무심(無心 : 무지개 아카데미 심화 집단상담)을 운영하여 무지개 아카데미를 확대 운영할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무심(無心) 과정으로 좀 더 깊이 있는 상담·코칭 과정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