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강릉시의회 제303회 제1차 정례회, 2022년도 행정사..
정치

강릉시의회 제303회 제1차 정례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15 15:59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행정국, 경제환경국)

↑↑ 강릉시의회
[강원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강릉시의회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행정사무감사 실시했다.

(행정위원회)
▶ 김홍수 의원: 예산정책과 소관행정사무 감사
지방자치단체의 예산을 운용함에 있어 예측할 수 없는 예산외의 지출이나 예산 초과 지출을 충당하기 위해 예비비를 계상하고 있는데 21년도 예비비 집행현황 중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운영은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 상황에 재난재해 목적에 부합하지 않다 지적하며 향후에도 사용요건 및 시기에 맞게 예비비가 집행 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 김현수 의원: 행정지원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민간 및 사회단체 보조금 집행에 있어 보조사업 정산도 중요하지만 인건비 지원되는 보조기관의 평상시 근태관리를 제대로 하고 물품구입 등 운영비가 사용목적에 부합되게 지출되는지 상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여 시민들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해 달라 당부했다.

(산업위원회)
▶ 배용주 의원: 환경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미세먼지, 악취, 생활소음, 비행기소음 등 주민들의 불편함과 민원들은 점점 더 많아지는데 환경과의 인력의 부족하여 해당 업무를 다 소화하지 못하고 있는것에 안타깝다고 말하며, 부서의 직제개편이나 인력증원 등을 통해 빠른 민원처리로 시민들의 신뢰를 얻을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 신보금 의원: 환경과 소관 행정사무감사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조례가 올해 개정이 됐고,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제반여건이 빠르게 준비되어야 하는 만큼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과 관련데이터 정비등을 신속하게 해달라고 주문했으며,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기후대응기금 관련사업도 강릉시가 발빠르게 확보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