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지식의 바탕화면! 책으로..
교육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지식의 바탕화면! 책으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18 00:07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 충북중원교육문화원, 지식의 바탕화면! 책으로
[충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충청북도중원교육문화원은 `지식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주제로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9월 독서의 달은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이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9월의 가을 북크닉 △릴레이 동화 한편 △행운의 대출·반납 영수증 △반납을 잊은 그대에게 △도서관, 대신 홍보해드립니다 등 16개로, 관람객들이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17일(토)에는 `중원 북(book)플리마켓`이 운영된다. △도서와 잡지 나눔 ‘사서의 책방’, △‘책의 재탄생, 페북아트’, ‘캔버스에서 피어난 캐릭터’ 등의 미술체험 △도서와 생활소품 나눔 장터가 운영된다.

또한, 인문고전을 영화와 연계한 생각변화연구소 현정아 소장의 ‘영화로 보는 인문고전 전우치’ 강연도 진행된다.

20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색을 표현하는 ‘마음과 만나는 그림책 테라피’, 23일은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엄마도 힐링이 필요해!’ 어반스캐치 체험도 있다.

중원교육문화원 이종구 원장은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풍요로운 9월을 보내길 바라며, 책과 문화가 숨 쉬는 중원교육문화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