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서산교육지원청, 환경 장터로 오세유!우리 함께 환경을 생..
교육

서산교육지원청, 환경 장터로 오세유!우리 함께 환경을 생각해 봐유!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19 16:07
서산교육지원청, 제1회 환장해유 장터 성황리에 개최

↑↑ 서산교육지원청, 제1회 환장해유 장터
[강원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서산시청(앞)솔빛공원에서 열린 제1회 환장해유(환경장터해봐유)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장터는 건강하고 깨끗한 지구를 지키고 자발적인 기부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서산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서산시학부모회장협의회와 서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의 공동 주최로 열렸다.

자원 재사(활)용과 나눔 실천을 목적으로 개최한 행사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나눔마당, 판매마당으로 열렸다. 커피찌꺼기 비누, 천연이끼 미니토분, 공기정화 화분, 방향제, 캘리그라피 부채, 천연변기세정제 만들기를 비롯하여 페이스페이팅과 환경타투, 마리모키우기, 우유팩 딱지접기 등 다양한 체험마당이 각각의 체험부스에서 이어졌다. 공연마당은 부석고 오케스트라, 서산여고 사물놀이동아리와 댄스동아리가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나눔마당에서는 서산시청 자원순환과에서 텀블러와 에코백 지참한 시민들에게 상품권을 증정하고 페트병을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서산시교육지원청 학부모 환경동아리는 바지 밑단 무료 수선 행사를 운영했고 초록마을에서는 무료로 생수를 나눠줬다. 기부를 받아 진행한 판매마당은 카페 정월달의 수제 과일청, 준테라의 천연소독제, 봉락미곡처리장의 우리쌀, 중왕마을의 서산해품 김을 판매했다. 이날 장터의 수익금은 나눔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성연초 학부모 이OO씨는 “단순한 체험이 아니라,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의미있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놀랐다. 아이들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데 필요한 작은 실천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